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토익스피킹 자격번호 질문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인턴 자소서를 적고있는데 어학증명에서 자격번호를 적으라고 나와있습니다. 홈페이지 예시에는 자격번호를 6자리 숫자로 기입하라고 나와있는데 링커리어나 코멘토에서 관련 글 확인시 모두 16글자 발급번호를 적으라고 나와있습니다. 무엇이 맞는지 알려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2026.03.16
답변 4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삼성전자 지원서의 어학 자격번호는 보통 성적표에 있는 ‘발급번호(16자리)’를 기입하는 것이 맞습니다. 예시에 6자리 숫자가 나온 것은 단순 샘플 형식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검증은 발급번호 기준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적표에 표시된 공식 발급번호(16자리)를 입력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만 입력칸이 6자리로 제한되어 있다면 성적표의 등록번호/자격번호 형식을 따르시면 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멘티분의 어학증명서 상단에 있는 번호를 기재를 하시면 됩니다. 코멘토에서 말하고 있는 16자 기입이 맞습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토익스피킹 성적증명서 QR코드 옆에 기입된 발급번호 16자리를 기입해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홈페이지 예시의 6자리 숫자는 토익스피킹 시험 접수 당시 등록번호인 것으로 추정되며, 인사담당자 측에게 신속하게 문의하여 공식적인 답변을 회신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 참고하십시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일치학교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삼성전자 지원서에서 요구하는 자격번호는 보통 성적표에 있는 공식 발급번호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익스피킹의 경우 성적표에는 시험 식별번호와 발급번호가 따로 있는데 기업 지원서에서는 대부분 16자리 발급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안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지원자들도 이 발급번호를 입력하는 사례가 일반적입니다. 다만 시스템 입력란이 6자리로 제한되어 있다면 그 경우에는 시험 식별번호나 자격번호로 표시된 6자리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즉 입력 칸 자리수에 맞춰 기입하는 것이 기준입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토익스피킹 성적표에 있는 발급번호를 기준으로 하되 지원서 입력 칸 자리수 제한에 맞게 입력하는 것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식품기업 관련 취업 질문드리며, 학부연구생은 얼마나 취준에 도움이 되나요?
제일 많이, 흔히 가는 직무는 식품, 건기식, 제약 QC고 이후 QA로 가거나 하는 경우를 제일 많다고 하고 석사과정까지 한다면 R&D, 제품개발 연구 분석 이쪽으로 간다고 하는데, 식품공학과를 나와서 또 다른 직무들은 뭐가 있을까요?? 영업,MD,PM 도 연관이 된다면 맞겠지만 뭔가 시원하게 해소가 되지 않는것 같아 질문 남깁니다. (추가로 인생질문) 현재 학부연구생으로 실험실 생활중이며 LC 기기(구식?)을 하나 다루고 있습니다. 논문투고는 없고 일 만 현재 배우고 있으며 학부 4학년, 올해 졸업 예정입니다. 나이는 20대 후반으로 현장2년 일 후 늦게 대학을 온 케이스입니다. 석사진학은 타 학생들과 비교했을때 이해력 및 역량부분에서 많이 뒤처진다고 느껴 당장 진학하기엔 무리가 있을거라 생각되 포기한 상태입니다. 제가 무엇을 잘하는지, 관심있는 지 조차 길을 잃어 질문 남기고싶어 글 올려봅니다.
Q. 첫출근 관련
제약회사에 일주일정도 뒤에 첫출근 예정입니다 셔틀을 타고 출근하게 될거 같은데 셔틀의 회사 도착시간과 첫 출근 시간 사이에 30분정도 뜨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대기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공장이다보니 주변 카페에 있을 수도 없고 경비실에 여쭤봐도 될지 궁금합니다 조금 민망하지만 주변에 취직한분들이 없어 여쭤봅니다.
Q. 중고신입 이직시 4대보험 상실
안녕하세요. 좋은기회로 이번에 대기업 신입쪽에 최종합격 되었습니다. 수습기간인 전직장을 빠른 시일내에 퇴사진행하려고하고 있는데, 첫 입사일날 전직장의 4대보험 상실이 전산상으로 되지 않으면 문제될일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건 마이너한 요소지만 전회사에서 퇴사를 제때 안시켜주면 어떡하나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